• 로그인
  • 회원가입
  • 즐겨찾기
home / /

 

 
6월 가족 문화스토리
 글쓴이 : 제주동부종합사회복지관
작성일 : 2019-06-25 15:04   조회 : 39  

 



 

 

곧 여름이 시작되는 6월을 맞이하여 천연제품으로 만드는 손세정제와 바디워시 만들기 수업이 진행되었습니다.

참여 가족이 나눔활동으로 직접만든 바디워시는 우리 주변 이웃에게 소중히 전달하였습니다^^

.

.

page.jpg


page2.jpg

 .

.


참여한 가족분들께서 평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싶었던 이웃분들께 직접 만든 바디워시를 전달하였습니다.

.

​마음  따뜻한 후기도 남겨주셨습니다.


"나이에 상관없이 누구나 즐기면서 만들 수 있어 좋았고 만든 천연바디워시를 이웃에게 드릴때 뿌듯했다."

 

"저희 아이들은 지극히 평범하고 시대에 흐름에 따라 조금은 개인적인 성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인지 본인들이 불편함을 느끼지 못하는 것들에 대한 공감이 없는 듯 보였습니다. 봉사라는 것은 대단하지 않으면서도 눈에 보이지도 않는것......이라고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작은 나눔으로도 얼마나 큰 용기가 필요한지 알게 되었고, 뒤돌아 오는 길이 가볍고 즐거웠습니다. 평소 말도 없고 남의 일에 관심도 없던 아들 녀석들이 이것저것 물어보느라 대화가 계속되었습니다. 곳곳에 다른 사람을 위해 살아가는 사람들의 희생적인 모습을 보며 생활, 문화, 정서적으로 소외된 사람들 또한 많다는 것을 다시금 알게해 준 고마운 시간이었습니다. 우리는 단지 바디워시를 만들어 나눔을 한 것 뿐인데 받으시는 분들이 무척 감동 받는 모습에 부끄러웠습니다. 우리 아이들도 향기로운 천연비누처럼 고운향기가 나는 사람으로 자라기를 바래봅니다그 향기 또한 필요한 사람들에게 줄 수 있는, 더불어 함께 좋은 삶을 살 수 있도록 노력해야겠습니다. "

"